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수지맞은 우리 다시보기

이슈텔러요 2024. 8. 14. 12:50

목차



    수지맞은 우리 KBS1TV 일일드라마가 시청률 13%를 돌파했습니다! 평일 저녁 20시 30분에 방송되는 120부작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무료 다시 보기 시청 방법 정리했으니 맘편히 시청하세요!

     

    수지맞은 우리 무료 시청👉

     

    수지맞은 우리 다시보기 무료 시청

     

    <수지맞은 우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수지맞은 우리 다시 보기👉

     

     

    수지맞은 우리 결방 및 미리 보기

     

    수지맞은 우리 90회는 파리 올림픽 방송으로 인해 7월 29일 ~ 8월 9일에 결방합니다. 오는 8월 12일 방송됩니다. 한편 6일 해당 시간대에는 '수지맞은 우리' 스페셜 편이 방영됩니다.

     

    스페셜 편은 오는 9일까지 오후 8시 25분 KBS1에서 방송됩니다. 

     

     

    수지맞은 우리 줄거리

     

    이 드라마는 역주행의 매력을 지닙니다. 가진 것 하나 없는 주인공이 온갖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며 마침내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아니라, 처음부터 세상의 모든 것을 다 가진 최정상의 여자가 파국을 맞아 바닥으로 추락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이 드라마의 캐릭터는 지고지순하거나 희생적이지 않다.

     

    너무 잘나고 똑똑해서 할 말 다 하는, 약간은 재수 없는 여자다. 그런 그녀가 어느 순간 나락으로 떨어지면서 그토록 무시하고 외면했던 하찮은 사람들과 뒤엉켜 바닥부터 처절하게 구르게 된다.

     

    이 과정에서 자신도 몰랐던, 간과해 왔던, 스스로 감춰왔던 상처를 극복하며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용서하며 화해해 간다.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던 여자가 사람 냄새나는 진정한 여자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또한, 이 드라마는 갖은 희생과 사랑 끝에 다시 가족애를 회복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혈연과 호적 같은 기존의 개념을 깨고 그들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쓰는 ‘낯선 가족’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고, 젖지 않고 피는 꽃도 없다. 세상 살면서 상처 하나 없는 사람은 결코 없다. 부모, 자식, 남편, 아내, 형제, 연인, 친구, 동료, 상사... 태어날 때부터 시작되어 점차 방대해지는 수많은 관계 속에서, 우리는 서로에게 상처받고 상처 주며 살아가는 불완전한 존재들이다. 이 드라마는 가슴 깊숙한 곳에 상처를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때로는 그 상처가 자신을 찌르고, 때로는 타인을 위태롭게 만들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공감의 말 한마디, 언제든 기대라며 슬며시 내주는 어깨, 푸근하고 소박한 한 끼 밥상과 같은 정말 사소한 온기로 서로의 상처를 극복해 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둘러앉은 시청자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따뜻한 격려를 전하는 행복한 드라마가 되고자 합니다.

     

    수지맞은 우리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

     

    진수지(배우 함은정) : 나이 33세 직업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작가, 방송인 준종합병원 해 들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신의 이름을 건 <진수지의 멘털상담소>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며 현재 섭외 1순위로 꼽히는 방송인. 향후 2년간 외래 진료 예약은 모두 차 있고, 각종 방송과 북 콘서트, 팬 사인회 등 빼곡한 외부 일정으로 눈코 뜰 새 없는, 한 마디로 핫스타. 무슨 일이든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고야 마는 완벽주의자. 그녀의 이런 완벽주의 성향은 어린 시절 깊은 내면의 상처에서 기인한 것

     

    채우리(배우 백성현) : 나이 35세 직업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선영의 아들. 두리의 오빠. 실력 있고 성실하고 따뜻하고 예의 바르고 유머러스한 데다 정의감까지 넘치는, '부모가 누군지, 정말 잘 키웠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그런 남자. 충청도 외딴섬 파랑도 보건소에서 만 3년간의 공보의를 끝내고 모영수 과장의 적극적인 스카우트로 전역하자마자 해 들 병원에 입성했다. 환자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최우선인 그의 눈에, 오직 개인의 성공과 성취욕으로 가득한(해 보이는) 수지가 곱게 보일 리 없다.

     

    채선영(배우 오현경): 나이 58세 직업 마당집 사장 겸 주방장 우리와 두리의 양엄마. '법 없이는 살아도, 밥 없이는 못 산다!'는 밥 예찬론자. 평범한 주택가 이층 집을 개조한 한식당 '마당 넓은 집'을 경영하고 있다. 직접 담근 간장, 된장, 고추장과 직접 기른 유기농 채소들만 쓰다 보니 그날그날 준비된 재료만큼만 손님을 받고 있다. 근래 들어 여기저기서 맛집 프로그램 찍자고 섭외 전화가 빈번한데 거절하기 바쁘다.

     

    진나영 (배우 강별) : 나이 31세 직업 리포터 수지 동생. '윤자 전남편'의 딸. 대학 졸업 후, 언론고시 삼수까지 해가며 아나운서를 꿈꿨지만 끝내 합격하지 못하고 비정규직 리포터로 활동 중. 그녀는 오늘도 호시탐탐, 기회를 노린다. 먹방 리포터 따위 집어치우고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아나운서나 쇼 엠시가 되리라.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최고가 되리라!! 신의 장난인지 저주인지, 의사로 승승장구하던 수지 언니가 어느 순간 방송사까지 점령하고 있다

     

    한현성(배우 신정윤) : 나이 34세 직업 해 들 병원 경영기획 본부장 병원장 한진태, 재단 이사장 김마리의 외아들. 국내 유수의 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도미, 하버드에서 MBA 마치고 미국의 유명 해지펀드사 매니저로 일하다 최근 귀국, 해 들 병원 기획실장으로 부임했다. 훤칠한 외모, 쾌활하고 진취적이며 배려심 깊은 성격까지, 한 마디로 다 갖춘 남자. 10여 년 전, 수지와 캠퍼스 커플이었지만 자신의 유학으로 헤어졌다.

     

    진장수 (배우 윤다훈) : 나이 63세 직업 요식 사업가 수지, 나영, 도영 부. 장차 한국 외식 산업을 이끌어 가고 싶은 야심 찬 사업가. 사업 수완도 웬만큼 있는데, 지나치게 얇은 팔랑귀로 남을 너무 쉽게 믿는다는 게 문제. 10년 전 미국으로 이민을 가 비빔밥 사업으로 재미를 봤고 여기에 패스트푸드를 접목한 비빔밥롤 전문점 <비비롤>을 창업해 제법 잘 나가는 중이다. 최근 전국 체인점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장윤자 (배우 조미령) : 나이 54세 직업 전업주부. 도영과 나영의 생모. 27년 전, 아들 낳은 위세 하나로 장수네 안방을 차지했다. 최근 장수가 사기를 당해 빚 잔치하느라 집도 날리고, 수지까지 쫄딱 망해 종적을 감추자 장윤자 인생, 이대로 끝났구나 싶었는데... 하늘에서 동아줄이 내려온다. 세상에! 착하게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오는구나

     

    박복선 (배우 서권순) : 나이 83세 진장수 모친. 수지 할머니. 독실한 가톨릭 신자. 손에 묵주가 늘 들려있고 '내 탓이오, 내 큰 탓이로소이다'를 주문처럼 외고 산다. 한때, 고향 근동에서 진 씨 집안 땅 안 딛고는 걸어 다닐 수가 없다는 말이 있을 만큼 대대로 땅 부자였던 만석꾼 집안 마나님이었으나, 현재 남은 선산까지 다 들어먹고 빚더미에 나앉은 아들 집에 얹혀살고 있다. 사람 팔자 말년이 가장 중요하다는데, 박 여사 말년이 참 팍팍하다.

     

    진도영(배우 김종훈) :나이 29세 힙합 래퍼를 꿈꾸는 백수. '장수와 윤자'의 아들. 수지, 나영의 동생. 공부완 아예 담을 쌓은 터라 대학은 패스~ 고등학교 졸업 후 10년째 내리 백수. 대대로 아들이 귀한 종갓집 장손이다 보니 하도 오냐오냐 길러져 세상 이치를 잘 모른다. 어려서부터 우쭈쭈 사랑만 받아서 누굴 미워할 줄도 의심할 줄도 모른다. 그저 착하고 엉뚱해서 현실감각 제로에 남한테 이용만 당하기 일쑤. 그렇다고 마냥 백수건달 한량만은 아닌, 나름 큰 꿈이 있다.

     

    마무리

    지금까지 수지맞은 우리 시청 및 미리보기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수지맞은 우리는 현재 올림픽 기간으로 결방입니다. 정주행 못한 분들 결방에 몰아서 다시보기 많이 하시죠~ 무더운 여름날 에어컨 틀고 다시보기 몰아보시며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